안녕하세요 디넛입니다 ~


    오늘은 롤 탑 판테온vs자크 라인전 상대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겠습니다.


    자크상대로도 밀리지 않는 판테온 공략글입니다.















    표식 - 고정공격 x9

    인장 - 고정방어 x9

    문양 - 고정마방 x9

    정수 - 고정공격 x3














    상대정글이 샤코일 경우 5인 인베이드를 가서 박스를 뿌셔주는게 중요한데요 

    상대샤코면 미리 인베가자고 말을 해둬야 팀원이 전부 따라갑니다. 

    멍때리다 시작하면 담배피러가서 안오는 경우가 태반이기 때문에 고통받기 싫다면 미리미리 인베가자고 언급을 해 둡시다.


    박스가 깨어진 샤코는 특유의 카운터정글링과 저레벨 갱킹의 강력함이 줄어들기 때문에 초반 소규모 난전에서 이득을 취할 수 있게 됩니다.











    1레벨에 자크와 영혼의 맞다이에서 먼저 퍼블을 따냈습니다. 자크 특성상 젤리 패시브를 믿고 

    1레벨부터 강력하게 딜교환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방패방어술을 적절히 이용하면 1:1에서 절대 지지 않습니다. 

    급하게 하려고 하지 말고 천천히 Q짤과 평타를 때려주면서 자크의 평타를 씹는다면 딜교환에서 항상 우위를 점하게 됩니다.


    1레벨에 Q를 찍고 판테온과 짤짤이 교환을 하는 경우도 많은데, 

    이 경우에는 서로의 손가락에 라인전 상성이 정해진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자크의 Q를 얼마나 잘 피하고 자크의 Q를 맞더라도 젤리를 밟을 수 있다면 판테온이 이기는 것이고, 

    자크의 Q와 판테온의 Q를 교환하면서 젤리까지 자크가 먹게 된다면 아무리 라인전 강캐릭인 판테온이라도 자크에게 이길 수 없습니다. 

    워낙 피흡이 좋은 챔피언이기 때문에 젤리를 밟는데 많은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Q짤을 교환하다가 자크가 젤리를 먹으러 간다면 W평Q를 날려주면서 뒤로 빠지는것도 일방적인 딜교환을 할 수 있는 경우입니다.


    3레벨 이후 자크의 E를 정통으로 맞으면서 WQ 콤보를 맞게 된다면 

    판테온이 무조건 딜교환에서 손해보기 때문에 자크의 E를 절대 맞아선 안됩니다. 

    근거리에서 평타싸움을 하지 않는 이상 자크의 E를 맞을 일은 거의 없으므로 천천히 라인전을 한다면 이길 수 있습니다.










    3레벨에 자크와 라인전을 하다가 샤코갱이 왔지만 어렵지 않게 이기는 모습입니다. 

    1레벨 5인 인베이드로 샤코의 박스를 모두 부셔놓았기 때문에 샤코의 정글몹 클리어 속도는 

    여느 정글러와 다를 바 없이 평범한 수준으로 시작하기 때문에 

    샤코의 저레벨 갱타이밍이 매우 늦어지게 되고 반대로 정상적으로 정글링을 한 우리팀 정글러가 레벨링에서 우위를 점하게 됩니다.


    더군다나 판테온이 라인전과 갱호응이 강한 챔피언이기 때문에 정글러가 개입한 탑 2:2 싸움에서 많은 이득을 보게 됩니다.










    한번 따기시작하면 두번 세면 따는건 어렵지 않죠. 자크 상대로 갱 호응을 할때는 

    자크의 엉덩이를 주시하고 있다가 E를 쓰자마자 W로 스턴을 먹여서 E를 끊어주는 플레이가 중요합니다. 

    럼블의 슬로우인 이퀄라이저가 있기 때문에 자크가 플래쉬를 쓰더라도 피할 수 없는 갱킹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미리 라인전에서 많은 우위를 점하고 있었기 때문에 시야를 모두 장악한 상태여서 이러한 갱킹이 쉬워지기도 합니다.


    판테온은 항상 첫번째로 라인전에서 우위를 점하고 두번째로 시야장악을 해서 

    정글러의 개입 싸움에서 이득을 보고 세번째로 상대보다 빠르고 정확한 로밍으로 스노우볼을 굴리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라인전을 디나이하고있는 상황이였기 때문에 자크가 포탑앞에서 미니언을 먹고있습니다. 

    이럴 때에 미드쪽으로 궁극기 로밍을 간다면 이렇게 쉽게 상대 미드라이너를 죽일 수 있습니다. cs도 잃지 않으면서 

    동시에 미드라이너도 죽일 수 있으니 팀 차원에서는 두배의 이득을 보게 되는 부분입니다. 

    미드와 봇 중 한곳이라도 라인전 우위를 점하고 있다면 판테온의 궁극기 로밍이 더 힘을 발휘하게 됩니다. 

    또한 로밍하웨 용이나 상대 타워를 부수는 2차적인 이득도 볼 수 있기 때문에 

    항상 라인전 디나이 후 일부러라도 모습을 감추어 궁극기를 탈 각을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팀파이트에서 계속 우위를 가져가며 포탑철거를 하고 시야장악을 통해 쉽게 바론을 가져오는 모습입니다. 

    다른라인이 이기는 것도 어느정도 판테온의 로밍력이 작용한 경우이기 때문에 로밍을 통해

     다른 라인과 같이 성장하는것이 혼자 킬을 계속 먹는 것 보다 이기기 쉬운 방법입니다.







    바론을 먹은 상태이기 때문에 용까지 쉽게 가져오는 모습입니다.


    오브젝트를 꾸준히 처치해서 상대방에서 역전의 기회를 제공하지 않는 것도 안전하게 이기는 방법입니다.





    직접 플레이한 영상 첨부해드릴게요















    댓글과 공감은 많은 힘이 됩니다 ^^





    Posted by 디넛